와우 소리가 절로 나네요. 지금껏 두 대 이상의 컴퓨터에서 키보드·마우스 공유 프로그램으로 Synergy와 InputDirect를 사용해 왔는데, 공유하려는 컴퓨터가 모두 Microsoft Windows라면 Mouse Without Borders(이하 MWB)가 매우 편하네요. 제가 사용해 본 KVM 중에 가장 훌륭했습니다.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알려 주신 tkHWANG님께 감사 또 감사 드립니다. ^^

정말이지 마우스 클릭 몇 번, 키보드 몇 번 누르는 것만으로 모든 설정이 끝이 납니다. 주의하실 점은 시너지나 InputDiect는 서버와 클라이언트로 구분하지만, MWB는 누구와 공유할지를 결정하며, 서로 연결되는 컴퓨터 끼리는 서버·클라이언트 구분 없이 동등합니다. 그래서 양쪽 모두 키보드와 마우스가 있다면 서로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A와 B 컴퓨터를 연결해서 사용하려는데 둘 다 키보드와 마우스를 가지고 있으면 한쪽 키보드·마우스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두 대의 키보드·마우스를 모두 사용하는 것이죠. 왜냐? 서버와 클라이언트가 아니니까요.

거기다가 파일까지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훌륭하지 않습니까? ^^

자, 위의 링크에서 설치 파일을 내려 받습니다. 굉장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파일 크기가 작고 설치도 금방 끝납니다.

파일 설치 후에 [Finish]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요, 질문에서는 MWB가 설치된 다른 컴퓨터가 있다면 [Yes] 버튼을 클릭하라고 되어 있지만, 암호를 직접 입력할 수 있도록 첫 번째로 설치하든, 두 번째로 설치하든 양쪽 컴퓨터 모두 [Yes]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A 컴퓨터 B 컴퓨터 모두 같은 비밀 코드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상대방의 컴퓨터 이름을 입력합니다.

잠시 기다리면 컴퓨터끼리 인식이 되고 설치가 완료 됩니다.

이제 마우스 드래그를 이용하여 컴퓨터 위치만 맞추어 주면 서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클립보드는 공유되며 비록 한 개씩이지만, 파일도 주고 받을 수 있어 편합니다. 설치 과정을 보면 컴퓨터 두 때까지만 연결되는 것 같은데 그림을 보면 여러 대를 연결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암호 코드만 같으면 되는 것인가? 컴퓨터가 두 대 뿐이라 테스트를 못해 보았습니다. 저는 노트북과 데스크톱만 연결되면 되기 때문에 지금으로서도 매우 만족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