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 아이언, 엔드리스 메탈 두른 노벨젤의 시크한 특징 8가지 +@

2013.04.20 14:10 모바일/안드로이드

베가 아이언, 엔드리스 메탈 두른 노벨젤의 시크한 특징 8가지 +@

최근에 이슈가 되고 있는 팬택 베가 아이언을 직접 보고 왔습니다. 세상에 공개되기 전부터 사진이 유출되어 돌아 다녔죠. 한 장짜리 사진뿐이었지만, 많은 분이 디자인에 대해서 칭찬의 말씀이 많았습니다. 척 보아도 시크한 모습이 좋아할 분이 많겠다 했지만, 옆면이 플라스틱이 아니라 알루미늄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이름도 아이언이라고 짓고 메탈의 의미를 강조했겠지만, 갸우뚱한 것이 아이폰4 때에도 탈이 많았던 메탈 테두리를 베가 아이언에서 채택했다는 것이죠. 그래서 더욱 직접 보고 싶었는데, 때마침 팬택 베가 아이언 쇼케이스가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행사장으로 이동 중에 벌써 발 빠르게 나온 베가 아이언 기사에서 여러 가지 흥미로운 내용을 보았습니다. 제가 우려 했던 금속 테두리가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엔드리스 리얼 메탈 링이랍니다. 아이폰처럼 끊김이 있는 것이 아니라 반지 같이 알루미늄 링(Ring)이라는 것이죠. 흠~ 또한 거의 제로 베젤에 가까운 설계로 화면 비율이 75.5%으로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하네요. 이외에도 여러 특징이 언급되어 있지만, 실제로 느낌이 어떤지 발길을 서둘렀습니다.

특징 1: 베가 아이언만의 시크한 디자인

▲ 급하게 찍은 듯한 유출 사진을 보다가 베가 아이언을 직접 보니 더욱 고급스럽고 각진 모습이 깔끔했습니다. 베가 넘버6가 부드럽고 차분한 느낌이라고 한다면 베가 아이언은 차가우면서도 정제된 모습입니다.

▲ 옆면의 알루미늄 재질의 메탈 테두리가 더욱 도시적인 느낌을 주네요.

특징 2: 제로 베젤로 한 손에 쏙 들어 오는 5인치 베가 아이언

▲ 5인치 스마트폰이 맞나 싶을 정도도 작아 보였습니다.

▲ 한 손에 쏙 들어 오는 크기로 손이 작은 분도 한 손에 쥐고 사용해도 불편함이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5인치 대형 화면임에도 한 손에 쥐기 편한 것은 사실상 제로에 가까운 2.4mm 베젤 덕이 큽니다.

▲ 뿐만 아니라 얇은 베젤에 화면 비율이 75.5%으로 세계 최고라고 하네요.

특징 3: 베가 아이언 엔드리스 리얼 메탈 링(Endless Real Metal Ring) 안테나

▲ 디자인 얘기를 먼저 언급해서 3번째 특징으로 소개합니다만, 베가 아이언의 최고 특징이라고 생각합니다. 끊김이 없는 엔드리스 메탈 링(Endless Metal Ring) 디자인. 안테나 역할을 할 것이라고 예상했는데 정말 메탈 안테나입니다. 앞서도 언급했지만, 디자인으로는 멋지겠지만, 꺼려하는 소재가 아닐 까 하는 생각에 의아했습니다. 아이폰4에서 금속 테두리 안테나를 사용했다가 손에 쥐는 방법에 따라 수신율이 떨어지는 문제로 한참 시끄러웠죠. 특히, 왼손으로 쥐면 문제가 더욱 심했는데, 한때, 영화 데스노트의 L이 핸드폰을 쥐는 모습을 패러디한 우스개 그림이 많이 돌았습니다.

▲ 그러나 팬택에서는 끊김이 없는 엔드리스 메탈 디자인으로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에서 메탈 안테나를 구현했습니다. 끊김 없는 링(Ring) 행태라서 아이폰처럼 손으로 쥐는 방법에 따라 수신율이 저하되는 문제가 없습니다.

▲ 리얼 메탈 링이라서 플라스틱 제품보다 견고하다는 것은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을 것입니다.

▲ 오래 사용해도 다른 재질에 비해 변형되지 않고 손상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징 4: 베가 아이언에는 지상파 DMB 안테나가 없다?!!

▲ 나중에야 다른 분의 글을 보고 알게 되었는데, 베가 아이언에는 DMB 안테나가 따로 없다네요. 그럼 이어폰을 사용하나 했더니 역시 엔드리스 리얼 메탈 링 안테나로 DMB까지 시청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앗! 정말? 글 내용을 보고 찍어 놓은 사진을 보니 정말 지상파 DMB를 위한 안테나가 없군요. 아우~ 쇼케이스 행사에서 확인하지 못한 것이 매우 아쉽습니다. 전철에서 DMB를 시청하기 위해 안테나를 주욱 뽑았어야 하는 불편함이 없어 편하겠네요.

특징5: 7가지 색상으로 자기 표현하는 베가 아이언 양방향 LED

▲ 베가 아이언의 또 다른 큰 특징이지요. 오른쪽 상단 끝에 디자인된 LED입니다.

▲ 표현할 수 있는 색상은 7가지로 전화나 문자, 카톡 알림 등을 색깔을 달리하여 알려 줍니다.

▲ 앞뒤 모두 빛을 출력하기 때문에 책상 위에 엎어 놓아도 구별할 수 있으며, 회의나 독서실에서 무음으로 해놓을 때 빛의 색으로 구별할 수 있어 좋습니다.

▲ LED의 빛과 배경 화면이 매우 잘 어울리네요.

특징 6: 혁신적 인식 기능의 편리성

▲ 스마트폰이 점점 나를 인식합니다. 베가의 음성 인식 기능이 더욱 좋아졌고 사진도 대상물에 따라 최적화하여 찍을 수 있도록 카메라에 지능을 갖추었지만, 무엇보다 신기한 것은 사용자의 눈동자를 인식하는 기능을 갖추었다는 것입니다.

글로는 설명이 어려워서 동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베가 아이언으로 영화를 시청하다가 다른 곳을 보면 베가 아이언이 알아서 동영상을 멈추어 줍니다. 그리고 다시 화면을 보면 영화를 계속 재생하지요. 그래서 영화를 끊김 없이 볼 수 있습니다.

특징 7: 다양한 하단 바

팬택 베가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왜 홈 버튼이라 메뉴, 취소 버튼을 물리적으로 넣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할 때가 있습니다. 화면의 터치 버튼이 아닌 실제 버튼을 사용하면 화면을 더욱 넓게 사용할 수 있을 텐데 하는 생각이 들어서죠. 혹시,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베가 아이언에서는 하단 바를 이동하게 하거나 감추었다가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하단 바를 둥둥 떠 다니게 할 수 있고 고정하더라도 얇은 바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이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지만, 펼침 하단 바가 가장 인상적입니다.

▲ 필요할 때만 불러서 사용하는데, 물론 한 번 탭할 것을 두 번 탭하거나 끌기를 해야 하지만, 화면을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예쁩니다. ^^

펼침 하단 바의 작동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어떻습니까? 화면을 넓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예쁘죠?

특징 8: 차세대 무선 랜 기가 WiFi ac

▲ 이번 베가 아이언 쇼케이스에서 알게 되었는데 LTE보다 빠른 WiFi 기술이 있었군요. 베가 아이언에 적용된 WiFi ac는 LTE에 비해 무려 4배나 빠릅니다.

▲ 다른 제조사의 최신 폰에 사용된 WiFi n 보다도 3배나 빠릅니다. 왼쪽이 현재 판매되고 있는 다른 제조사의 최신폰이며 오른쪽이 베가 아이언입니다. 눈으로 대충 보아도 베가 아이언은 200 단위인 것에 비해 왼쪽 제품은 50단위 이네요.

베가 아이언 스펙

 

베가 아이언 만들어지기 까지

강력한 퀄컴의 1.7GHz 프로세서와 터치필름을 액정 내부로 끼워 넣은 "인셀 디스플레이" 등 언급하지 못한 특징도 많은데, 지금껏 말씀 드린 내용만 보더라도 베가 아이언은 팬택에서 역작이라고 표현할 만 합니다. 과정을 직접 보지 않았어도 관계자와 엔지니어가 얼마나 고생이 많았을까요? 베가 아이언을 좀 더 이해하기 위해서 인터뷰 내용을 올립니다.

팬택 베가 아이언, 멋지지 않나요? ^^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이창하
    • 2013.04.20 18:51 신고
    알루미늄이 아니라 스텐이라 합니다.
    • 홀롤로
    • 2013.04.20 22:03 신고
    제로베젤이라 화면 몰입도가 정말 좋을 듯해요. 디자인도 정말 잘 나왔군요
    • 아라레
    • 2013.04.21 01:50 신고
    이젠 아이폰 시대는 한물 간듯... ㅋ

    다들 베가 아이언이 이쁘다고 갈아타고 싶다든데..

    갤S4는 디자인이 구리다보니 좀 별루...
    • 새초
    • 2013.04.21 02:17 신고
    제로베젤 디자인 정말 기다리고 있었는데 포스팅 보니까 더 기대되네요.
    검정색은 lcd만 들고 다니는 기분일듯!
    인셀방식이면 터치패널 없이 바로 디스플레이에 닿는거라 터치감도 좋을텐데 한번 만져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