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허브 해외직구 유기농 샴푸 아발론 오가닉스 로즈마리 & 제이앤알 루이보스티

2015.08.24 16:37 이런저런/수다 떨기

아이허브 해외직구 유기농 샴푸 아발론 오가닉스 로즈마리 & 제이앤알 루이보스티

아이허브에서 유기농 샴품 아발론 오가닉스 로즈마리와 제이앤알 루이보스티를 구매했습니다. 해외직구가 처음이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서 걱정했지만, 라라윈 블로그에 아이허브 구매 방법이 매우 자세히 나와서 생각보다 쉽게 주문했습니다. 해외직구를 결심한 것은 아발론 오가닉스 로즈마리의 가격이 국내 오픈마켓과 아이허브 차이가 많아서인데, 이번 경험으로 해외직구를 자주 이용하려고 합니다.

해외직구 아이허브

▲ 주문하고도 과연 문제 없이 받을 수 있을까 우려했지만, 생각보다 빨리 받았네요. 8월 16일 오후 11시 넘어서 주문했는데 8월 21일에 받았습니다. 왠지 미션에 성공한 느낌. 저도 해외직구족이 되었네요.

유기농 샴푸 아발론 오가닉스 로즈마리

▲ 박스 안에 아이허브 웹주소와 여러 나라 언어로 감사 글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제이앤알 루이보스티

▲ 첫 구매라서 10%를 할인해 주고 4만 원 이상이면 택배비가 무료라서 여러 개를 주문했어요.

해외직구 아이허브

▲ 주문 상품 외에도 감사 선물인지 연필 깎기를 넣어 주었네요. 흠~ 미국은 아직도 연필을 많이 사용하나요? 사용할 일이 있을까 모르지만, 여하튼 감사.

아이허브에서 구매한 유기농 샴푸 아발론 오가닉스 로즈마리

유기농 샴푸 아발론 오가닉스 로즈마리

▲ 딸아이와의 약속을 드디어 지켰네요. 일반 샴푸보다 천연 유기농 샴푸가 모발에 좋다고 하지요? 아이허브에 소개된 제품이 하도 많아서 뭘 골라야 좋을지 몰라 지인에게 부탁해서 추천 받은 것이 아발론 오가닉스입니다. 특히, 로즈마리가 향이 좋다고 해서 선택했습니다.

제이앤알 루이보스티

▲ 궁금해서 사용해 보니 생각보다 거품이 많지만, 뽀드득한 느낌이 없네요. 흠~ 계면활성제가 없어서일까요? 이쪽은 아는 것이 별로 없어서. 여하튼 일반 샴푸처럼 깔끔한 느낌이 덜합니다. 허브를 좋아해서 향은 마음에 드네요.

앗! 싸다고 사는 것이 아니었는데...

해외직구 아이허브

▲ 아이허브 첫 페이지 상단에 있는 "슈퍼스페셜!" 링크에서 알루미늄 컵이 1만 5천이 넘는 것을 1,200원에 팔고 있어서 두 개나 샀는데 매우 후회됩니다. 이 컵을 돈 다주고 구매했다면 매우 억울할 듯 합니다.

유기농 샴푸 아발론 오가닉스 로즈마리

▲ 하이허브는 우리 나라 분의 사용기를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래서 더욱 후회됩니다. 너무 늦은 시간이라 피곤해서 다른 분의 사용기를 보지 않고 싼 가격에 혹해서 주문했는데, 우와~ 이렇게 싸구려틱할 수가 있나! 안쪽이 모두 허름한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서 도대체 여기에 뭘 담아서 마셔야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1,200원 이라고 해도 돈이 아깝습니다. 제품을 받고서 사용기를 보니 역시 실망한 글이 많군요.

구수한 제이앤알 루이보스티

제이앤알 루이보스티

▲ 함께 구매한 제이앤알 루이보스티입니다. 예전에는 작은 크기로 말린 제품을 구매했는데, 걸러내기가 불편해서 이번에는 티백으로 주문했죠. 루이보스티는 카페인이 없어서 아이도 마실 수 있고 철, 칼슘, 미네랄이 풍부하고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노화 방지와 피부 미용에 좋다고 하네요. 아토피에도 좋다고 하니 아이에게 자주 마시도록 해야겠습니다.

해외직구 아이허브

▲ 종이박스 안에 은박 비닐봉투로 티백이 들어 있습니다. 그런데 두 개가 붙어 있네요. 보이스티 끓이는 방법을 알아보니 1.5리터 물에 티백 2개를 넣는군요. 물론 두 개로 분리할 수 있어요.

주의할 것은 찬물에 티백을 넣어 끓이는 것이 아니라, 물이 끓으면 티백을 넣고 약불로 5분에서 10분간 더 끓인 후 식힌 다음 티백을 제거합니다. 특이한 것은 스테인리스 주전자나 냄비에 끓여야 좋다고 하네요. 그래서 한 번에 많이 끓이기 편합니다.

유기농 샴푸 아발론 오가닉스 로즈마리

▲ 티백이라 편하기는 하군요. 제대로 우려지면 이렇게 붉은 빛이 나는데 구수하기는 하지만, 티백이어서인지 좀 텁텁한 것 같아요.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면서 자주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쉬운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받기

앞서도 말씀드렸듯이 해외직구를 처음해봅니다. 카드 사용이 걱정되었지만, 우선은 주문을 위해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만들어야 하는데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몰라서 혹시 복잡하지나 않을까 염려되었죠. 더욱이 아이허브 상단에 "개인통관고유부호가 필요하십니까?" 링크가 있어서 설명을 보니 관세청 홈페이지에 개인 등록을 해야 하네요. 우와~ 공인인증서? 갑자기 짜증이 팍~~!!

그러나 관세청에 가입할 필요도 없고 공인인증서 없이도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받을 수 있어요. 그 망할 놈의 공인인증서 대신에 핸드폰 인증을 할 수 있거든요.

제이앤알 루이보스티

▲ 네이버에서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번호"를 검색한 후 관세청의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외직구 아이허브

▲ 화면 중간에 개인통관고유부호 신청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이후에 주소와 연락처를 넣어 신청하는데, 공인인증서 대신에 핸드폰으로 인증할 수 있습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가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아이허브에서 해외직구한 경험이었습니다. 허브나 목욕 제품은 아이허브에서 구매했지만, 전자제품은 아마존이나 기어베스트를 사용해 봐야겠어요.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