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에서 카카오톡 친구에게 이체하는 방법

2017.09.05 08:23 모바일/모바일 이야기

카카오뱅크에서 카카오톡 친구에게 이체하는 방법

카카오뱅크에 가입하면서 아내도 가입하게 했습니다. 아내까지 가입하게 한 이유는 이체 때문인데요, 공인 인증서를 써가면서 불편하게 이체할 필요 없이 간편하다고 해서입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니 참 편하군요. 거기다가 수수료가 무료.

카카오뱅크에 가입하면 카카오톡에서 바로 송금할 수 있는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카카오톡에서 송금하면 카카오뱅크가 열리는 것이 아니라 카카오페이가 실행되네요. 그러므로 카카오뱅크에서 송금해야 합니다. 대신에 돈은 카카오톡에서 받습니다.

카카오뱅크 이체 송금

▲ 카카오뱅크를 실행하고 이체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에서 친구에게 보내기로 했습니다. 흠~ 하루에 최대 100만 원까지 이체 가능하군요. 금액 한도가 좀 낮은 듯합니다.

▲ 금액을 입력하고 사람 이름을 초성만 입력해서 찾은 후에 메모를 입력합니다. 메모는 나중에 왜 이체했는지 이력에 내용으로 출력하므로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겠네요.

▲ 입금액과 받는 사람 이름과 보내는 사람의 이름을 수정할 수 있고 메모 내용도 바꿀 수 있어요. 바꿀 것이 없다면 "이체하기" 버튼 클릭. 이체를 다시 한번 확인하면 바로 이체되는 줄 알았는데, 입금대기중 화면으로 됩니다. 즉, 받는 사람이 수령을 해야 이체되는 것이죠.

이체를 신청해도 아직 상대가 수령하지 않으면 취소할 수 있고, 24시간 이내 찾아 가지 않으면 자동으로 환불 처리됩니다. 흠~ 이것은 이체 실수를 막기 위함일까요?

카카오뱅크 이체 수령

▲ 카카오톡으로 송금 메시지가 왔네요. "카카오뱅크로 돈 받기" 버튼을 클릭했더니 간단히 입금되었습니다.

공인인증서 없이 이체할 수 있어서 참 편하네요. 카카오톡이 아닌 계좌 이체도 간편했습니다. 아직 카카오뱅크 체크 카드를 받지 못 했는데 빨리 받았으면 좋겠네요.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